파운데이션 스피킹전문영어학교 영국생활정보 신용카드무이자할부
보안접속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유학설명회/자료요청
서울설명회부산설명회
설명회후기
연수준비생을위한소식
학비내역서(수속자전용)
영국 어학연수 소식
연수준비연수생일기스쿨리뷰
연수생을 위한 혜택
현지생활정보현지민박집신청
정규유학준비생을위한소식
영국대학교 소식정규유학후기
대학 수속자를 위한 혜택
이지홈 > 알고 떠나는 영국 생활정보 >주의해야할 필수 생활정보
계약서 작성 및 영수증의 중요성
영국에서의 계약서와 영수증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100마디의 말보다 1장의 계약서와 영수증이 갖는 효력이 더 큽니다. 그러므로 계약서를 작성하기 전 반드시 계약서의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확인해야 하며 내용을 알기 어려울 때는 반드시 내용을 확인 후 사인을 해야 합니다. 본인의 사인이 된 계약서는 법적인 효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증금인 디포짓을 낼 때 받는 디포짓 영수증도 반드시 잃어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디포짓을 낸 것이 확실하다 해도 영수증이 없다면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영국의 서비스

영국에서는 어떤 서비스든 한국에서처럼 빠른 서비스를 기대하면 실망하기 쉽습니다. 학교 코스를 변경하든지, 은행계좌를 오픈 하는 일이라든지 모두 한국에 비해 훨씬 오래 걸립니다.
또한 보일러나 가전제품, 수도 등이 문제가 있다면 대부분이 유료로 수리를 받을 수 있으며 그 금액도 한국에 비해 훨씬 더 비싸다며 시간도 최소한 일주일이상 생각하면 됩니다.
영국의 공공요금

영국은 공공요금이 민영화가 된 대표적인 나라입니다. 전기요금이나 가스요금, 수도요금이 한국에 비해 굉장히 비쌉니다.?
그래서 대부분 집의 보일러에는 타이머가 장착되어 시간 별로 작동을 합니다.
자취 시에는 반드시 공공요금의 비용처리에 대해 미리 확인해야 하며 홈스테이를 한다면 호스트와 이에 대한 문제가 생기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영국의 의료보험


일반학생비자를 갖고 있다면 영국에서는 무료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의료보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병원을 이용해야 하며, 반드시 집 근처의 GP에 사전등록을 해야 합니다. 무료인 만큼 GP 의 시설도 한국병원에 비해 좋지 않으며, 진찰이나 치료 시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한국과 같은 빠른 의료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영국 국가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사설병원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한국에서 출발하기 전 유학생보험을 들어놓는다면 보험이 제공하는 병원비 한도 내에서 개인병원이용이 가능합니다.

소지품 주의

전세계 어디에서나 본인 소지품관리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처럼 커피숍이나 식당에서 본인 소지품을 놓고 주문을 하거나 화장실에 다녀오면 외국에서는 소지품을 도난 당할 위험이 굉장히 큽니다.
교실이든 식당이든 귀중품은 반드시 본인이 소지해야 합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버스나 지하철, 관광지에서는 뒤로 맨 가방이나 뒷주머니는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